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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Study/Unity

[Unity3D Tip] 드로우 콜 줄이기

미카이 2016. 2. 17. 01:09

드로우콜이란 ?

->이름 그대로 화면상 이미지등을 그리기 위해 요청하는 횟수라고 생각하면 쉽다!

기본적으로 CPU가 GPU 한테 position값에 그릴테니 material 을 요청하는 것이다.

그래서 Hierachy뷰에 있는 GameObject들은 드로우콜 하나이상씩은 가지고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드로우 콜을 줄이기 위해서 사용 되는 방법중 하나인 Sprite Packing Tag를 사용할 것이다.

아래 이미지를 보자


기본적으로 드로우콜이80개가 넘는다.

원인을 보니, 타일을 배열이든 리스트로 잡아서 뿌려서 드로우콜이 증가한것이다.

그래서 이 5가지 종류의 이미지를 Tile로 Packing 작업을 할것이다.

아주 간단하다.


아래원하시는 이미지를 선택후 Inspector 뷰를 본다.


위 이미지와 같은 Packing Tag 이름을 원하시는 이름으로 묶어준다.

그리고 다시 게임을 실행시켜본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짜잔 81-19 = 62개나 줄은 셈이다!

기본적인 원리는 저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생성하여 생성해도 똑같은 이미지로 가정하여

드로우콜을 1개만 잡아먹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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